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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은 혈당 조절에 문제가 있어 여러가지 합병증까지

유발할수 있는 상당한 관리를 요하는 병입니다.

오늘은 당뇨병 운동 가이드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혈당 조절이 필요하기 때문에 근육운동보다는

유산소 운동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먼저 조깅입니다.

조깅은 간단히 특별한 운동기구나 장소가 필요없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수 있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하체를 단련할수 있고 심장이나 폐를 강화시키는데도 좋은 운동입니다.

그리고 몸속 당의 대사작용을 돕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을 낮추는데 조깅만한 운동이 없습니다.

딱딱한 곳을 뛰는것 보다는 자연 쿠션이 있는 흙길이나 조깅전용

트랙에서 뛰는것이 발목에 부담도 덜가고 오래 운동할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자전거 타기도 당뇨병에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전거는 넘어지는 사고만 조심한다면 조깅처럼 누구나 쉽게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조깅은 조금 지루한 감이 있는데 그나마 자전거타기는

재미도 붙일수 있고 특히 허리가 아파서 조깅이 힘드신 분들은

자전거를 타시면 허리 충격없이 조깅같은 운동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당뇨병운동 가이드로 좋지만 보호구를 꼭 사용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영이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운동입니다.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라 몸무게의 부하를 받지 않기 때문에

관절이 약하신 분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유산소 운동이 없습니다.

수영하다가 감기걸리는 일만 빼놓으면 특별히 조심할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사람들이 같이 쓰는 수영장은 바이러스나 세균의

감염을 조심해야하는데 특히 유행하는 질병이 있는 시기에는

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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